자신이 태어난 날, 태양이 어느 별자리대에 위치하느냐에 따라 정해지는 것이 별자리 개념이고, 그러한 탄생 별자리에 기반해 각기 다른 기운을 타고났다고 보는 것이 별자리 운세입니다. 성격도 직업도 재물운도 궁합도 별자리에 따라 다르다고 보는 것이지요.
별자리운세를 진행하다 보니 별자리에 대해 좀 더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시작합니다. 하여 본 포스팅은 '운세'라기보다는 그 기반이 되는 각 별자리에 대한 이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별자리에 얽힌 신화와 이야기, 성격과 직업, 재물운, 궁합 등 별자리 자체에 대한 보다 깊이 있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내용은 '띠와 별자리', '농협운세', '황도 12궁 별자리와 타로카드의 연관관계', '별자리여행', '한국천문 우리하늘 우리별자리' 등을 토대로 구성하였습니다. 처녀자리 편입니다.
목차
1. 별자리운세, 황도 12궁, 조디악 사인에 대한 이해
2. 생일별 별자리와 특성
3. 양자리(Aries) 별자리 신화와 이야기
4. 양자리 성격과 직업, 재물운, 궁합
성격
직업, 재물운
궁합
5. 양자리 성격과 장단점 더 보기
1. 별자리운세, 황도 12궁, 조디악 사인에 대한 이해
별자리운세에 접근하다 보면 조디악 사인(Zodiac Sign)이라는 말을 만나게 됩니다. 또한 황도 12궁이라는 말도 만나게 됩니다. 다소 낯선 단어들입니다. 이들에 대한 보다 깊이 있는 이해를 원한다면 아래 두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별자리운세와 황도 12궁, 조디악 사인을 아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별자리와 별자리 운세, 동서양 별자리, 음력 양력 차이점과 변환기
▣ 조디악 사인(Zodiac Sign)과 황도 12궁, 별자리 운세 개념과 4개의 표지판 이해하기
2. 생일별 별자리와 특성
별자리는 양력 생일 날짜를 기준으로 정해집니다. 날짜에 있어 사이트마다 약간의 차이를 보이는데, 본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지식백과를 기준으로 합니다.
- 양자리(Aries) : 생일 3월 21일~4월 21일 멈출 수 없는 정열의 소유자
- 황소자리(Taurus) : 생일 4월 22일~5월 20일 완고하지만 올곧고,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쾌락주의자
- 쌍둥이자리(Gemini) : 생일 5월 21일~6월 21일 천재적인 두뇌 회전, 그 자신감 뒤에 숨겨진 외로움
- 게자리(Cancer) : 생일 6월 22일~7월 22일 강인한 모성애를 갖고 있으나 정신력이 약한 면을 주의
- 사자자리(Leo) : 생일 7월 23일~8월 22일 밝고 화려하여 천성적으로 타고난 아이돌
- 처녀자리(Virgo) : 생일 8월 23일~9월 22일 가슴에 품은 이상을 위해 고결한 정의감으로 자신을 지킴
- 천칭자리(Libra) : 생일 9월 23일~10월 22일 아름다우면서도 냉정하게 결단을 내리는 재판관
- 전갈자리(Scorpio) : 생일 10월 23일~11월 21일 인내하는 모습에 이끌려 다가가면 빠져나올 수 없는 매력
- 궁수자리-사수자리(Sagittarius) : 생일 11월 22일~12월 20일 신속하게 모든 일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자
- 염소자리(Capricorn) : 생일 12월 21일~1월 19일 포기하지 않고 주저앉지 않는 강한 마음을 가진 고고한 사람
- 물병자리(Aquarius) : 생일 1월 20일~2월 18일 상식이나 인간관계에 얽매이지 않고 나아가는 자유로운 개혁자
- 물고기자리(Pisces) : 생일 2월 19일~3월 20일 적응력이 강한 현실주의자
3. 처녀자리(Virgo) 별자리 신화와 이야기
_ ‘아스트라이아’와 ‘페르세포네’ 이야기
1. 아스트라이아 이야기
옛날 지상의 세계는 기후도 인심도 좋은 '금(金)의 세계'로 신과 인간이 함께 어울려 살았습니다. 그러다 지상에 4계절이 생기고 농업이 시작되자 사람들 사이에서 양식과 영토를 차지하기 위한 싸움이 생겨났습니다. 이를 보다 못한 신들은 지상을 떠나 하늘나라로 돌아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아스트라이아만은 인간을 믿고 혼자 지상에 남아 인간들에게 열심히 정의의 길을 설명하였습니다. 이 시대를 '은의 세계'라고 합니다. 아스트라이아만은 제우스와 거인 타이탄족의 여신 테미스 사이에서 태어난 정의의 여신이었습니다.
이후 '동(銅)의 세계'를 거쳐 '철(鐵)의 세계'가 되자 지상에는 거짓과 폭력, 전쟁과 싸움이 넘쳐나게 됩니다. 아스트라이아는 마침내 인간 세상에 절망하고 하늘로 돌아가 별자리가 됩니다. 바로 황도의 여섯 번째 별자리인 처녀자리입니다. 사실 아스트라이아는 '별'이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2. 데메테르와 페스세포네 이야기
처녀자리에는 아스트라이아 신화 말고도 또 다른 신화가 전합니다. 바로 데메테르와 딸 페르세포네에 관한 신화입니다. 두 번째 이야기를 살펴봅니다.
보통 서양에서는 정의의 여신이 칼과 천칭을 들고 있으나, 옛 별자리 그림의 처녀자리는 보리 이삭을 든 여신의 모습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여기서 이 여신은 식물의 싹틈과 곡물의 수확을 맡아보는 대지의 여신 데메테르라고도 하고, 또는 그의 딸 페르세포네라고 하기도 합니다. 대지의 여신 데메테르의 딸 페르세포네에 관한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페르세포네는 지하세계의 왕인 하데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정도로 아름다운 여인이었습니다. 페르세포네의 아름다움에 반한 하데스는 그녀를 납치하여 자신의 아내로 삼았습니다. 페르세포네는 지하세계에서 부족할 것 없는 생활을 하였지만 가끔씩 땅 위의 풍경들을 생각할 때면 깊은 슬픔에 잠기곤 하였습니다.
한편 페르세포네가 지하세계로 납치된 후 딸을 잃은 데메테르는 비탄에 빠졌습니다. 대지의 여신이 슬퍼하자 토지들은 황폐해지고 마침내 사람과 동물들이 살 수 없을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신들의 왕인 제우스는 이를 방관할 수 없어 지하세계의 왕이자 자신의 형인 하데스를 설득하였습니다. 결국 제우스의 도움으로 페르세포네는 일 년의 반 동안만 지하세계에 있고 나머지 반은 지상에서 어머니와 함께 지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딸을 만나게 되어 데메테르의 슬픔이 가시게 되면 땅은 다시 활기를 찾게 됩니다. 봄이 되면 동쪽 하늘로 떠오르는 처녀자리는 지하세계에서 지상으로 올라오는 페르세포네의 모습인 것입니다.
4. 처녀자리 성격과 직업, 재물운, 궁합(생일 8월 23일 ~ 9월 22일)
처녀자리 성격
처녀자리 사람은 매우 섬세하며 순수한 정신의 소유자입니다. 모든 일에 헌신적이며 일을 할 때에는 언제나 완벽을 추구하기 때문에 결코 중도에서 포기하거나 타협하지 않습니다. 섬세한 성격은 과거를 잊지 못하는 면으로 나타나며 헌신적인 면은 봉사정신으로 발휘됩니다.
하지만 지나간 추억과 다가올 미래가 균형을 이루기 때문에 현실에도 잘 적응해 나가는 편입니다. 감수성이 예민해서 상대의 마음을 잘 읽어내기 때문에 많은 사람의 호감을 사네요. 특유의 재치와 소녀 같은 감성으로 매력적이란 말을 자주 듣습니다. 좋고 싫은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상처를 주기도 쉬우며 직설적이고 날카로운 지적으로 미움을 사기도 합니다.
너무 냉정한 면은 오히려 역효과라는 것을 기억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강한 자의식으로 혼자서 일을 처리하려는 경향도 있으며 상대의 잘못 보다는 좋은 점을 지적할 때 좀 더 냉정한 편이 좋겠습니다. 완벽을 추구하는 당신은 질서 없이 돌아가는 세상을 정돈하고 조직하는 역할을 타고난 사람입니다.
처녀자리 직업, 재물운
무슨 일을 하든지 완벽함을 추구합니다. 풍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현상을 관찰하고 분석하며 이해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런 분야의 일이라면 당신이 가장 적합합니다. 또한 책임감이 강하고 항상 끝까지 최선을 다하기 때문에 다른 분야의 일이라도 흥미만 있다면 멋지게 완수해 내는군요. 만족할 만한 윗사람을 만나기는 힘들지만 맘에 드는 아랫사람을 거느리고 일을 추진해 나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관찰력, 분석력, 판단력, 여기에 뛰어난 암기력까지 더해져서 사물을 수집하고 정리하는 직업이 적격입니다. 또한 탁월한 언어 능력과 서비스 정신으로 서비스업종의 지배인이나 감독, 변호사, 사회사업가가 되어도 성공하기 쉽습니다. 빠르고 편한 출세를 원한다면 언어 감각을 이용해 외국어 등의 전문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좋겠네요.
섬세한 감성으로 예술가 쪽으로 지망해도 크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탁월한 관찰 분석력으로 사립탐정의 길을 걷는다면 무척이나 멋진 모습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기업에 들어갈 경우 뛰어난 관찰력과 섬세하고 냉철한 비판적 능력으로 실무에 관련된 일을 하면 완벽한 끝맺음으로 어린 나이에 높은 자리에 오르겠습니다. 혼자 노력하고 결과를 맺는 타입이므로 누군가의 밑에서 일하기보다는 개인 사업을 해 보는 것이 더 낫습니다.
처녀자리 궁합
다른 별자리들 보다는 자신의 성격을 많이 이해해 주는 상대를 만나야 합니다.
처녀자리의 사랑에는 안정과 감성의 필요하기 때문에 참을성 있고 너그러운 상대를 만나면 행복할 수 있겠네요. 당신의 사랑에 대한 환상을 깨지 않고 그 속에 스며들 수 있는 상대라면 받아 주세요. 결혼상대자로는 황소좌, 염소좌 태생이 좋습니다
▣ 2023년 별자리운세_처녀자리 연간 운세 보기
5. 처녀자리 성격과 장단점 더 보기
특성
음, 땅, 변화의 성질을 지님. 수성이 지배함.
처녀자리 성격
순결과 복종, 그리고 근면성을 상징합니다. 자신을 내세우지 않고 타인에게 봉사합니다.
세부적인 문제나 복잡한 것들을 잘 정리합니다. 상식적으로 행동하며 평론에 능하여 문학적 재능이 풍부합니다. 자신이 맡은 일을 확실히 이해해 완벽하게 이행하려는 의지가 강합니다. 늘 청결하고 단정함을 좋아하며 질서의식이 강합니다. 심신이 예민해 건강문제에 관심이 많고 반복되는 일에 능숙합니다. 의료 분야에 적합합니다.
그 외에도 회계사, 정밀분석가, 세심한 주의를 요하는 직종에서 재능을 발휘합니다. 정열적인 사랑보다는 청결, 절제, 위생을 중시합니다.
인체에서는 하복부를 비롯한 소장을 다스리며, 신경성 체질이 많으므로 소화기 계통에 질환이 오기 쉽습니다.
장점
적응력, 검소, 실용적, 영리함, 판단력, 성실
단점
결벽증, 신경성, 과잉반응, 집착, 불임
▣ 함께 보면 좋은 글
참고자료 : 띠와 별자리 | 별자리여행 | 한국천문 우리하늘 우리별자리 | 농협 운세 | 황도 12궁 별자리와 타로카드의 연관관계
댓글